본문 바로가기

민원안내 및 서식

이 표는 민원사무편람(서식)의 민원과, 민원과 업무명, 신청방법, 민원설명, 근거법령, 구비서류, 처리절차, 업무처리흐름도, 수수료, 심사기준, 유의사항, 이의신청방법, 신청서식, 기타참고사항을 나타내고 있습니다.
민원과 일자리경제과
민원과 업무명 통신판매업 변경신고
신청방법 방문, 정부24
민원설명 이 민원은 통신판매업 신고사항이 변경되었을 때 신고하는 사무입니다.
(변경사항 - 상호, 주소, 전화번호, 전자우편주소, 인터넷도메인, 호스트서버소재지, 법인인 경우 대표자명, 주민등록번호 포함)
- 신고사항 변경시 15일 이내 신고
근거법령 전자항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2조제2항
구비서류 변경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
처리절차
  • 접수새마을민원과
  • 처리주무부서일자리경제과
  • 협의경유기관
  • 처리기간3일
  • 교부일자리경제과
  • 기타
업무처리흐름도 접수-검토-기안-결재-신고증교부
수수료
  • 정부수입인지
  • 도수입증지
  • 시수입증지
  • 지역개발공채
  • 면허세
  • 기타비용
심사기준
유의사항 통신판매업 폐업신고
이의신청방법
신청서식 [별지 제4호서식] 통신판매업 변경신고서.hwp
기타참고사항
  • 목록

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

평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