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민원안내 및 서식

이 표는 민원사무편람(서식)의 민원과, 민원과 업무명, 신청방법, 민원설명, 근거법령, 구비서류, 처리절차, 업무처리흐름도, 수수료, 심사기준, 유의사항, 이의신청방법, 신청서식, 기타참고사항을 나타내고 있습니다.
민원과 일자리경제과
민원과 업무명 방문판매업, 전화권유판매업 변경신고
신청방법 방문
민원설명 이 민원은 방문판매업, 전화권유판매업 신고사항 변경시 신청하는 사무입니다.
근거법령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제5조2항
같은법 시행령 제8조제4항
구비서류 1. 변경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
2. 방문판매업, 전화권유판매업신고증(신고증 기재사항의 변경인 경우에 한함)
처리절차
  • 접수새마을민원과
  • 처리주무부서일자리경제과
  • 협의경유기관
  • 처리기간3일
  • 교부일자리경제과
  • 기타
업무처리흐름도 신고서작성 → 접수 → 검토 → 신고수리 → 신고증변경사항 기재 → 신고증 재교부
수수료
  • 정부수입인지
  • 도수입증지
  • 시수입증지
  • 지역개발공채
  • 면허세
  • 기타비용
심사기준 변경내용 검토
유의사항 방문판매업, 전화권유판매업 폐업신고
이의신청방법
신청서식 [별지 제4호서식] (방문판매업¸ 전화권유판매업)변경신고서.hwp
기타참고사항
  • 목록

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

평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