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민원안내 및 서식

이 표는 민원사무편람(서식)의 민원과, 민원과 업무명, 신청방법, 민원설명, 근거법령, 구비서류, 처리절차, 업무처리흐름도, 수수료, 심사기준, 유의사항, 이의신청방법, 신청서식, 기타참고사항을 나타내고 있습니다.
민원과 일자리경제과
민원과 업무명 방문판매업, 전화권유판매업 휴업, 폐업, 영업재개 신고
신청방법 방문, 정부24
민원설명 이 민원은 신고한 방문판매업, 전화권유판매업을 휴업, 폐업하거나 휴업한 영업을 재개할 때 신청하는 사무입니다.
근거법령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5조3항
구비서류 방문판매업, 전화권유판매업신고증 원본(폐업에 한함)
처리절차
  • 접수새마을민원과
  • 처리주무부서일자리경제과
  • 협의경유기관
  • 처리기간3일
  • 교부
  • 기타
업무처리흐름도 신고서작성 → 접수 → 검토 → 신고수리
수수료
  • 정부수입인지
  • 도수입증지
  • 시수입증지
  • 지역개발공채
  • 면허세
  • 기타비용
심사기준
유의사항
이의신청방법
신청서식 [별지 제5호서식] [방문판매업¸ 전화권유판매업(휴업¸ 폐업¸ 영업재개)]신고서.hwp
기타참고사항
  • 목록

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

평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