의회사무국(위치 : )

의회사무국 담당별 업무를 나타내고 있는 표입니다.
담당 업무
의정팀 1. 의회 기본운영계획 수립 및 종합조정
2. 문서, 보안, 관인관리 및 의회소관 예산의 편성·집행·결산
3. 의원등록 및 사무국직원의 인사관리
4. 의원 및 사무국 직원의 복리후생에 관한 사항
5. 의전 및 대외협력, 교류에 관한 사항
6. 의회 경비 및 회의장 질서유지
7. 의회운영에 필요한 자료의 수집, 조사연구 및
보관관리
8. 의회활동 홍보계획의 수립 및 조정
9. 의회관련 각종 간행물 발간
10. 그 밖에 다른 분야에 속하지 아니하는 사항
의사팀 1. 정례회 및 임시회 소집·운영
2. 정례회 및 임시회 의사진행 지원
3. 각종 위원회 의사진행 지원
4. 회의록 녹음 및 속기
5. 각종 회의록 작성, 보관, 열람
6. 각종 의안의 접수, 인쇄, 배부, 이송
7. 의안 심의에 필요한 자료수집
8. 청원, 진정의 접수, 분류 및 처리
9. 의안문서의 보존관리
10. 의결문서의 보존, 발간, 이송
11. 기타 의회운영에 관한 사항